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일 주가 따상을 읋기에는

by 리치엔 2022. 7. 28.
반응형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

상장일 주가 변동 범위

주관사 KB 대신 삼성 증권

 

 

증거금 약 20조 원을 기록하며 공모주 청약에서 성황을 이뤘던 성일하이텍이 2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환매청구권이 부여돼 있어 청약 신청한 증권사에 공모주를 꼭 예치해 두어야 하는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여기에 주관사는 KB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3개나 될 만큼 규모가 컸고 성일하이텍의 좋은 수요예측 결과는냉랭해진 공모주 시장 분위기로 인해 일시적으로 떠났던 일반 청약자들을 다시 끌어모으는 역할도 한 것 같습니다.

 

상장일 주가 변동 범위부터 유통 가능 물량 및 매도 주체에 대해 살펴봅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성일하이텍 공모주는 KB증권과 대신증권이 공동 주관사로 각각 46% 비율로 배정이 됐습니다. 여기에 삼성증권이 8%의 공모주를 인수해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따라 일반 청약자들의 균등 방식으로 배정된 공모주는 33만 3750주 50% 였음이 확인됩니다.

출처 DART 성일하이텍 증권발행실적보고서

 

성일하이텍 공모주는 우리사주조합 배정 물량에서 실권이 없었으며 1760곳의 기관 투자자에 146만 8500주 55% 일반 청약 계좌 41만 469개에 66만 7500주 25% 각각 배정됐습니다.

 

상장일 공모주를 보유하고 상장 시장에 참여할 일반 청약 계좌가 41만개를 상회함은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배정 결과

 

 

성일하이텍 공모주에 대한 기관의 의무보유확약 비율은 56.14%로 높은 편이며 수요예측 시 38.66% 대비 17.48% 포인트 늘어났습니다. 

 

확약 기도 15일부터 6개월까지 고르게 분표돼 있으며 특히 3개월과 6개월 비중이 높아 결과가 좋습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기관 의무보유확약 비율

반응형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 및 주가 예상 범위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일 기준가는 공모가인 5만원입니다. 따라서 시초가는 45000원에서 10만 원 사이에서 결정되며 상장일 변동 가능한 주가 범위는 31500원부터 따상인 13만 원까지 입니다.

 

확정 공모가가 5만원으로 금액이 높아서 따상가 13만 원을 고려해 보니 수익이 엄청 발생할 것 같기도 했습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일 주가 변동 범위

 

하지만 주당 평가가액 65833원을 고려하며 수익률을 보수적으로 예상함도 필요해 보입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의 공모가는 주당 평가가액에서 약 24%의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입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주당 평가가액 및 확정 공모가

 

 

 

 성일하이텍 공모주 환매청구권 및 상장 후 유통 가능 물량

 

 

성일하이텍 공모주에는 환매청구권이 부여돼 있습니다. 3개월 기한이 있고 손절에 대한 안전장치가 있는 셈이어서 다행스럽습니다. 이 점을 고려해 청약이 성황을 이뤘을 가능성도 엿보입니다.

 

한편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일 유통 가능한 물량은 총 상장 예정 주식수의 약 34.57%로 예상했지만 기관의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증가함에 따랄 물량이 줄었습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일 유통 가능 물량

 

 

 

성일하이텍 상장일 매도 주체는 공모에 참여한 국내외 기관과 일반 청약자 외 기존 주주입니다. 상장일 유통 가능한 물량은 328만 8502주 약 27.64%입니다. 금액으로는 약 1644억 원이어서 부담스러울 정도로 큽니다.

 

기관의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높아 기관의 매도 물량 압박은 크지않습니다. 하지만 기존주주의 매도 가능 물량이 197만 6879주 약 60%에 육박해 많이 부담스럽습니다.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일 유통 가능 물량 및 금액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 준비

 

 

2차전지 리사이클링 선도기업이라는 타이틀의 성일하이텍이어서 기관의 호응도가 아주 높은 편이었습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높은 것을 봐도 주가는 상장 이후 상승 모멘텀을 얻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상장일 유통 가능한 기존주주의 물량이 상당히 많은 점과 금액이 크다는 점은 부담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장 초반에 강세로 시작될지  9시 15분에서 30분의  주가 흐름에 따라 투자 판단을 잘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수익이 나서 익절 할 수 있길 바랍니다.

 

320x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