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리뷰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롱코비드 치료방법

by 리치엔 2022. 3. 29.
728x90
반응형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롱코비드 치료방법

 

 

 

 

국내에서 3월 4주 스텔스 오미크론 검출률은 56.3%로 첫 검출 57일 만에 우세종이 됐다고 합니다. 한 주 만에 15% 가량 확진자수가 증가함은 기존의 오미크론보다 스텔스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30~50% 더 세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집니다.

 

코로나에 걸린 뒤 완치된 후에도 후유증이 오래 가는 롱코비드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스텔스 오미크론과의 연관성도 연구 중에 있는 것 같습니다.

 

2월 중순 이후 영국 독일 스위스 네덜란드 등 유럽 일부 국가들의 코로나 확진자수가 다시 증가세를 보인 것은 스텔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됨에 따른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방역 당국은 최근 확진자 규모가 감소세로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점이 길어질지를 스텔스 오미크론 때문에 예의 주시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오미크론과 스텔스 오미크론의 증상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은 기존의 오미크론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추가된 증상이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보통 발열 두통 오한 목 통증(인후통)으로 시작돼 관절통 기침 가래 콧물이 동반되는 증상을 보입니다.

 

무증상도 있다고 하지만 통증의 강도는 연령과 개인 면역력, 백신 접종 유무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의 증상은 오미크론의 증상에 현기증과 피로감이 더해졌다고 합니다.

 

기관지로 유입된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위와 장으로 이동하면서 메스꺼움, 구토, 복통, 복부팽만감, 설사와 같은 증상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한편 스텔스 오미크론은 3차 접종 예방 효과 또 약물 치료 약물의 반응에서도 오미크론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완치 후 스텔스 오미크론 재감염 가능성

 

 

코로나19 델카변이에 확진된 후 오미크론에 확진된 경우도 있듯 오미크론 완치 후에 스텔스 오미크론에 재감염되는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감염 확률은 0.025% 정도여서 아주 낮다고 하니 조금은 안심이 되는 부분입니다.

 

해외 조사를 보면 오미크란에 걸렸던 200만 명 가운데 50명 정도가 스텔스 오미크론에 재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니까요.

 

 

 

 

정점 이후 스텔스 오미크론 확진자수 반등세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프랑스와 이탈리아는 정점을 찍고 내려가다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재반등하는 중이고 영국과 독일은 정점을 찍고 반등했다 다시 줄어드는 양상인 반면 미국과 싱가포르는 정점을 찍고 반등 없이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은 정점 구간에서 스텔스 오미크론이 우세종에 가까웠기 때문에 미국이나 싱가포르처럼 다시 반등하지 않고 감소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기도 합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이후 코로나 변이 가능성

 

 

바이러스는 전파력이 세지는 반면 독성이 약화되는 방향으로 진화를 하기 때문에 언제든 새로운 변이은 나타날 수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국내에서 오미크론은 이미 100%로 확고하게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변인의 유행 가능성이 좀 낮다는 국내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습니다.

 

 

 

 

오미크론 후유증 롱코비드 증상 및 치료방법

 

 

오미크론 증상을 경미하게 겪은 반면 롱 코비드 증상, 즉 후유증 때문에 한 달 동안 병원에 다니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로나 완치 뒤 수개월간 잔기침과 두통 등 후유증이 이어지는 롱코비드 보고 사례도 늘고 있는데 스텔스 오미크론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7일 격리 이후에도 기관지염이나 성대비대 알러지성 비염 어지럼증 손발 떨림 온몸에 힘이 빠지며 생활 무기력증 근육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롱 코비드 증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오미크론 확진으로 인한 격리기간이 끝나면 개인 건강을 잘 챙기며 추가로 병원 진료를 받을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